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신앙 | 기쁨의 일곱 가지 원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16-12-30 10:02

본문

출처: www.desiringgod.org

사도 바울의 놀라운 점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그의 기쁨이 정말 믿을 수 없을 만큼 견고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어디에서 온 것입니까?

첫째, 이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입니다.

"인자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누가복음 6:22-23)

예수님을 위해 고난당할 때 하늘에 우리의 상급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상급은 지상에서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됩니다.

둘째, 이것은 우리의 노력이나 상상력 혹은 가정교육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갈라디아서 5:22)

셋째, 이것은 하나님 나라에 속한 것으로부터 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로마서 14:17)

넷째,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부터 옵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로마서 15:13)

다섯째, 이것은 예수를 주로 알고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옵니다.

"주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빌립보서 4:4)

여섯째, 주변의 기만적인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이러한 기쁨의 원천들에 집중하도록 우리를 돕기 위해 열심히 행하는 동료 신자들로부터 옵니다.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고린도후서 1:24)

일곱째, 이것은 우리가 당하는 환난이 우리를 거룩하게 하는데서 옵니다.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3-4)

 

추천 0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