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신앙 |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2-23 15:33

본문

1.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과의 만남이 없는 피상적인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스스로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는지 안 만난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과의 만남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2. 삶의 모든 상황 속에서 예수님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수님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셨을까? 물론 예수님의 관점을 생각해보려면 성경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3.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를 사랑하신다.

 

삶속에서 하나님을 자랑스럽게 여겨 그 분을 전하고, 주위의 사람들에게 그 사랑을 말로, 물질로  전한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실까 ?

 

4.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감사와 회개를 생활화 해야 한다.

 

성경에서도 하나님은 자기를 돌아보고 자기의 죄를 회개하는 자.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자를 사랑하신다고 기록되어 있으므로 하루하루 감사와 회개를 생활화하여야 한다.

 

5. 하나님이 이전에 내게 주신 은혜를 잊지 말아야 한다.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 그래서 나는 택함 받은 백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스스로를 사랑하고 존귀하게 여겨야 할 것이다.

 

6. 하나님은 사랑이 있는 곳에  함께 하시므로 삶속에서 사랑을 생활화해야 한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라는 성경말씀이 있다.

 

7. 기도의 50%는 자기 자신과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고, 그분을 높이며, 그분이 나를 온전히 주관하시도록 해야 한다.

 ​ 

추천 0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