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신앙 | 은혜의 안전지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3-30 10:19

본문

정글과 같은 각박하고 메마른 이민의 삶을 살아가면서도 하나님과 풍성한 관계를 누릴 수 있는 비결은 영적인 열정을 회복할 수 있는 안전지대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시편말씀가운데에는 우리가 하나님과 풍성한 관계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장소들이 나와 있습니다.
 
1. 성소

두려움과 실패로 인해 약해질때 우리의 삶을 독점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진이 빠져서 피곤이 몰려올 때 영적전투로 인해 지쳐 있을때 우리는 다윗과 같이 영원을 바라볼 수 있는 안전지대 성소로 향하여야 합니다.

"내가 성소에서 주를 뵙고, 주의 권능과 주의 영광을 봅니다. 주님의 한결같은 그 사랑이 생명보다 더 소중하기에 내가 입술로 주께 영광을 돌립니다(시63:2-3)"

"하나님의 성소에 들어가서야 비로서 저희결국을 내가 깨달았나이다 주께서 참으로 저희를 미끄러운 곳에 두시며 파멸에 던지시니 저희가 어찌 그리 졸지에 황폐되었는가 놀람으로 전멸하였나이다(시73:17-18)"


2. 잠자리

다윗은 왕이되기전에는 광야에서 사막에서 하나님을 만났고 그 후에는 성 안, 그가 쉬고 있는 잠자리에서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잠자리에 들어서도 주님만을 기억하고 밤을 새우면서도 주님만을 생각합니다. 주께서 나를 도우셨기에 나 이제 주의 날개 그늘에서 주님을 즐거이 노래하렵니다(시63:6-7)"


3. 주의 날개

"주님이 그의 깃으로 너를 덮어주시고 너도 그의 날개 아래로 피할 것이니 주의 진실하심이 너를 지켜주는 방패와 성벽이 될 것이다(시91:4)"

"하나님 나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내가 주께로 피합니다. 이 재난이 지나가기까지 내가 주의 날개 아래 그늘로 피합니다(시57:1)"

"주께서 광야에서 야곱을 찾으셨고 짐승의 울음소리만 들려오는 황야에서 그를 만나 감싸주고 보호하고 당신의 눈동자처럼 지켜주셨습니다. 마치 독수리가 그 보금자리를 뒤흔들고 새끼들 위해서 퍼덕이며 날개를 펴서 새끼들을 받아 그 날개위해 업어 나르듯이(신32:10-11)"

4. 주의 강한 손

확신이란 어제의 실패나 패배가 내일의 승리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이 몸이 주님 뒤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꼭 붙잡아 주십니다(시63:8)"

다윗에서 안전한 장소는 주님의 강한 손이었습니다. 겁에 질린 어린아이와 같았던 다윗의 영혼은 하나님이 그에게 뻗은 손에까지 다다랐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