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미래가 불확실할 때 힘이 되는 '묵상 구절' 13개

기독일보 | 입력:2017-01-09 16:34

안개& 빛

한 번이든 그 이상이든 우리는 불확실한 시기를 맞닥뜨린다. 아마 당신은 대학을 졸업하고 맞는 1월에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할지도 모른다.

당신은 직업을 잃었을 수도 있고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새로운 지역으로 막 이사했는지도 모른다. 혹은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해서 당신 앞에 어렴풋이 보이는 도전들에 어쩔 줄 몰라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당신이 싱글이라면 결혼을 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 의문을 가질지도 모른다.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만 제외하고 우리 중 누구도​ 안정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확실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우리는 다음 끼니조차 보장할 수 없고, 다음 심장박동조차 보장할 수 없다.

우리가 안정적으로 느끼는 때조차 우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서지기 쉽고 모든 숨결마다 완전히 주님께 의존되어 있는 존재이다.

그래서 우리가 미래에 관해서 시험에 들 때 이 근본적인 진리들을 묵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구절을을 복사해서 그것들을 당신이 정기적으로 볼 수 있는 어딘가, 당신의 성경책 안이나 냉장고 위같은 데 놓아두기를 제안한다. 하나님은 그의 말씀을 사용해서 당신을 격려하실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예레미야 29:11)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시편 32:8)

"온전한 사람을 살피고 정직한 자를 볼지어다 모든 화평한 자의 미래는 평안이로다"(시편 37:37)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로마서 8:32)

"네 마음으로 죄인의 형통을 부러워하지 말고 항상 여호와를 경외하라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잠언 23:17-18)

"내 아들아 꿀을 먹으라 이것이 좋으니라 송이꿀을 먹으라 이것이 네 입에 다니라 지혜가 네 영혼에게 이와 같은 줄을 알라 이것을 얻으면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잠언 24:13-14)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1-33)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에베소서 2:10)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마태복음 10:27-29)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브리서 13:5)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이사야 43:2)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이사야 26:3)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의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시편 37:25)

 

 ♦마크 알트로그(Mark Altrogge) 목사는 1982년부터 펜실베니아 인디애나의 소버린 은혜 교회(Sovereign Grace Church)에서 담임을 맡고 있다. 그는 "I Stand in Awe", "I'm Forever Grateful"을 포함한 수백여곡의 찬양곡을 썼다.

※출처: www.biblestudytools.com/blogs/mark-altrogg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