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사무엘, 비와이, 나얼, 한채아, 엄지원, 정경호 태극기 이미지로 광복절 기념

크리스천투데이 | 입력:2017-08-16 09:13

 

크리스천스타들광복절
크리스천 스타들이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하는 사진들을 게시했다. 왼쪽부터 에스더, 사무엘, 정경호, 나얼, 비와이, 한채아, 엄지원, 공민지가 올린 사진. ⓒ인스타그램

크리스천 스타들이 8월 15일 광복절 및 태극기 관련 이미지를 게시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가수 사무엘(본명 김사무엘)은 "72주년 광복절 대한민국 만세"라고 했고, 배우 정경호는 감사 인사와 함께 흩날리는 태극기 사진을, 래퍼 비와이는 "What the world has to know Coreaura"라고 하며 태극기 이미지를 올렸다.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속 가수 나얼은 1890년경 고종 황제가 미국인 외교 고문에게 하사한 '데니 태극기' 사진을 게시했고, 크리스천 배우 엄지원과 한채아도 태극기 사진을 올리며 광복절을 기념했다.

가수 에스더는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믿음의 선배들을 기억하며 나라를 위한 기도를 이어가자"며 "순국 선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며 만세를 외쳤던 국민들의 옛날 사진을 올렸고, 투애니원 출신 솔로 가수 공민지도 자신의 소셜미디어 프로필 사진을 태극기로 바꾸며 광복절을 기념했다. 

한편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일제 식민통치로부터 벗어나 자주독립을 되찾은 날이다. 광복(光復)은 글자 그대로는 '빛을 되찾는다'는 의미지만 '빼앗긴 주권을 도로 찾음'이라는 의미로 쓰인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