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올해 ‘성경 통독’ 성공하는 방법

크리스천투데이 | 입력:2017-01-03 10:22

 

성경
ⓒUnsplash 제공

새로운 다짐과 소망이 넘치는 새해를 맞이해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한 해 성공적으로 성경을 통독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올바른 동기 

성경을 읽는 최고의 동기는 하나님을 더욱 이해하고, 그에게 가까이 나아가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우리는 모두 성경 속 이야기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에 성경을 부분적으로 알기보다, 전체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어플

스마트폰에서 성경을 읽을 뿐 아니라 세부적으로 계획까지 수립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유버전(Youversion)'이 있다. 이 어플은 전 세계적으로 2만5000개의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인기다. 또한 'BIOY(Bible in One Year)'는 영국 런던의 대형교회 HTB(Holy Trinity Brompton) Church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알파토스 창시자인 피파 검블(Pippa Gumbel) 목사의 설교가 업로드된다​

계획 

성경 읽기가 습관이 될 수 있도록 장소와 시간을 정해 성경을 읽는 것도 통독에 도움이 된다. 우선 자신의 생활방식과 성격 등을 알아야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기도 

성경 통독은 인내심과 자기 수양이 필요하다. 우리의 힘으로만 해내려고 고집하지 않고, 하나님의 초인적인 힘을 구하는 것이 현명하다. 

친구 

성경 통독이라는 뜻이 맞는 친구가 있다면, 함께 도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책임감과 의무감이 따를 때, 통독의 가능성이 훨씬 커진다. 믿을 만한 친구를 선택한다면, 서로를 이끌며 이 도전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을 것이다. 

적은 부담 

일 년간 성경을 통독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무모하기 때문이다. 매일 성경을 읽는 것은 체력적으로 부담이 된다. 그 양이 적을지라도, 일주일에 5~6일만 성경을 읽는 편이 낫다. 성경을 읽지 않는 날에는 그간 놓친 구절이나 추가로 읽고 싶은 부분을 묵상할 수도 있다. 또는 계획보다 앞서서 더 많은 구절을 미리 읽어도 좋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