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신앙 | 유혹을 이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4가지 성구

페이지 정보

크리스천투데이 작성일18-04-08 06:53

본문

성경책, 마귀, 영적 싸움,
ⓒPixabay

마귀는 질투하는 존재이다. 사단은 당신이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단은 어떻게해서든 당신을 유혹해 하나님과 멀어지게 할 것이다. 가끔씩 그가 이길 때가 있다. 그러나 여기서 ‘가끔씩’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슬프게도 마귀는 냉혹하다. 그는 당신의 믿음을 깨고 하나님과 멀어질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기이한 행실로 끝까지 시험할 것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마귀가 당신을 공격할 때,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성구’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베드로전서 5: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근신하는 것이다. 마귀는 항상 우리 주변에서 우리의 약함을 이용해 넘어뜨리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마귀는 끈질긴 존재이기 때문에 당신은 결코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된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깨어 있음으로 마귀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해야 한다. 깨어서, 신실하게 믿음을 지켜 마귀의 일을 대적하라. 당신과 같이 유혹을 당하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위로를 받으라. 그리고 주를 위해 이 싸움을 이기라. 

 

시편 44:5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루고 우리를 치려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이 말씀은 마귀를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바로 하나님을 통한 길이다. 이 구절을 이용해 하나님께서 전쟁의 궁극적인 승리가 되심을 기억하라. 믿음으로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라. 도우심을 구할 때, 자신감을 갖고 마귀를 밀치고 이기라.


역대하 20:15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큰 무리로 인하여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이 전쟁이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기독교인이 마귀와 친밀한 것처럼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한다. 우리가 시험과 도전에 직면했을 때 스스로에 대해 의심하거나 함부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같은 회의감이 마귀가 우리를 공격하는 이유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마귀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전쟁은 하나님과 사단 사이에 벌어지고 있으며 당신이 중간에 있다는 사실을 알라. 사단이 하는 일은 하나님을 상처 입히는 것이다. 만약 마귀가 당신의 믿음을 파괴하는데 성공한다면, 이는 하나님을 굉장히 아프게 하는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전쟁에서 승리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용기를 가지라. 


야고보서 4: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우리가 기억해야 할 중요한 구절 중 또 한 가지는 바로 이 구절이다. 당신이 온전히 하나님께 복종하고 순종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자기중심적인 마음을 갖고 산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실 수 없다. 당신이 그분을 의지하고 믿는 한 그분은 당신을 실망시키거나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마귀와 더 쉽게 맞설 수 있을 것이다. 

마귀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항상 긴장하고 주변에 방패를 두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는 이 전쟁의 일부이며, 우리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무기가 되게 하고, 당신 안에서 끊임없이 싸울 수 있는 의지가 되게 하라.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