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rossmap

Keyword

신앙 | 英 런던 모스크 인근에서 차량 돌진 테러… 9명 사상

페이지 정보

크리스천투데이 작성일17-06-20 06:13

본문

무슬림 겨냥한 보복성 테러 의심

19일(현지시간) 새벽 영국 런던 북부 모스크 근처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당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날 새벽 0시 20분경 영국 런던 북부 핀즈버리공원에 있는 핀즈버리 파크 모스크 근처 인도에 승합차 1대가 돌진해 수 명이 다쳤다. 

 

경찰은 범인이 48세 남성으로 현장에서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체포를 도운 한 시민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용의자가 자신의 차에서 나와 달아나려고 했으며 그가 뛰어가면서 ‘모든 무슬림을 죽이고 싶다’고 외쳤다”고 전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성명을 내고 “경찰이 이번 사건을 ‘잠재적인 테러 공격’으로 간주했다. 비상회의를 소집하겠다”고 밝혔다.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아직 자세한 상황은 모르지만 이번 사건은 확실히 죄 없는 런던 시민들을 의도적으로 공격한 것이며 피해자 대부분이 라마단(이슬람 안식 성월) 기간 중 기도를 마치고 귀가하던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영국은 이번 사건이 정치적 의도를 지니고 표적을 공격한 테러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고 대테러 수사팀을 투입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영국에서는 런던과 맨체스터에서 총 3번의 테러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이번 차량 돌진이 이슬람 신도들을 겨낭한 보복성 테러가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