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맵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 에베소서 6:4 -

크로스맵

성경에서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는 4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패트릭 마빌로그 목사가 예수님의 부활을 나타내는 몇 가지 증거에 관한 글이 눈길을 끈다. 다음은 예수님의 부활의 관한 4가지를 소개한다.

 

1. 복수의 증언

 

복음서에서는 4명 제자의 외에도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는 수 많은 이들이 있었다. 예수를 따르던 여성들, 예수님의 부활을 의심하다 나중에 믿게 된 도마, 예수님과 만났다고 주장하는 수 십명의 제자들과 무리들에 대한 내용이 있다.

 

2. 바울 사도의 회심

 

사도행전 9장은 사울이 바울로 변화된 내용을 담고 있다. 9장 5절에서 사울은 ‘주여 뉘시오니이까?’라고 물었고, 예수님은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고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 진짜 죽으셨다면, 다메섹 도상에서 바울에게 나타난 인물은 누구인가?

 

3. 빈 무덤

 

확실한 것은 예수님의 무덤은 오늘날까지도 비어 있다는 사실이다. 예수님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고고학적 연구가 실패한 경우는 많았으나 믿을 만하다고 판명된 경우는 하나도 없다.

 

본디오 빌라도가 유대인들의 요구에 따라 예수(Ysehua)라는 이름의 죄 없는 인물을 처형하는 문서에 서명한 내용이 있다. 예수가 정말 죽었다면, 왜 그의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는가?

 

4. 복음서의 일치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니다. 어떤 내용은 없고, 어떤 비유는 조금 다르게 전해지기도 한다. 그러나 모든 복음서가 동일한 한 가지는 예수님이 무덤에 묻히신 지 사흘 만에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셨다는 것이다.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