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맵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 에베소서 6:4 -

크로스맵

아기 예수가 없어진 크리스마스

수년 전 크리스마스 전날 밤, 미국의 어는 작은 도시에서 일어났던 일입니다.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더불어 도시 전체는 축제 분위기로 술렁거렸고, 사람들은 저마다 선물 꾸러미를 한 아름씩 안고 바삐 걷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해의 크리스마스는 좀 색다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즉 도시 사람들 모두가 시청 앞 광장에 모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기로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특별히 시 당국에서는 이 잔치를 위해 대형 세트를 꾸며놓고 예수의 탄생 장면을 모형으로 설치해 놓았습니다.

 

시작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한 시청 직원이 준비 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말구유 속에 누워 있던 아기 예수의 모형이 없어진 것이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다른 것은 모두 그대로 있었습니다. 요셉과 마리아도 있었고, 목자들과 동방박사들도 다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아기 예수는 찾을 길이 없었습니다. 누군가 장난삼아 가져간 것이 분명하였습니다. 생각다 못해 시 당국에서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아기 예수를 찾는다는 방송을 수차례씩 내보냈습니다. "사과 말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대단히 죄송합니다. 약속드린 크리스마스 파티 시간이 30분 연기되었습니다. 그리고 아기 예수를 찾습니다. 아기 예수가 어디 있는가를 아시는 분은 빨리 시청으로 연락 바랍니다."

 

시간은 자꾸 흘러갔지만 그렇다고 아기 예수가 없는 파티를 시작할 수도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몇 차례의 방송을 내보낸 지 30분쯤 지났을 때였습니다. 모형 세트 구석에 아기 예수가 놓여 있지 않은가! 누군가가 뒤늦게 가져다 놓은 것입니다.

 

그제 서야 아기 예수가 말구유에 눕혀지고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이 사건은 이렇게 막을 내리고 말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남겨 주었습니다. 그것은 아기 예수가 없이는 그 파티의 의미를 찾을 수 없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삶도 예수를 모시지 않고서는 참 기쁨을 맛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 계시기 위해 오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
콰이엇타임

하나님께 다가가는 조용한 시간 함께 하면 좋을 은혜를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