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다같이찬양

순종 주제 주일 예배 찬양 콘티

조회 19|2018-07-12

주님찬양해


 

설교 제목: 10:29~33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면


개회 전 찬양 컨셉
: 전능하신 하나님께 나아가기 전에 은혜와 부활의 능력을 묵상하며 그 큰 사랑에 감사하며 우리의 마음을 열고 나아갈 수 있기를 소망하며 선곡 했습니다.

장년부, 청년부가 함께 있는 주일 대예배이므로 찬송가와 같은 고전적인 곡과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어우러져 함께 찬양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짜여진 콘티입니다.

즉 거룩함과 자유함이 공존하는 어려운 분위기를 함께 생각하며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생각 하였습니다.

 

마음이 상한 자를(F) [바로가기] 전체 2, 후렴 1~2

곡 선택 이유: 항상 예배의 첫 곡은 부담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은혜를 묵상하며 하나님께 집중하며 나아갈 수 있는 곡을 선택했습니다노래할 때도 음이 너무 높지 않은 곡으로 선곡해야 하며 기교는 최소한으로 기본 음만 내는 것이 좋습니다.


소원(F, 전은주) [바로가기] 후렴1~2번 전체2

곡 선택 이유: 비슷한 분위기의 곡 분위기이면서 첫곡보다는 고백적인 요소가 강한 곡입니다.

그렇다고 부담스럽게 고백하지 않을 수 있어서 좋은 곡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기도]

 

내 진정 사모하는(F) [바로가기] 전체2~3번 후렴1~2

곡 선택이유: 보통 빠른 노래를 선곡할 때 처음부터 비트를 너무 빠른 곡을 선택하면 성도들이 부담스러워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미디엄 템포로 부담없이 부를 수 있는 곡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분위기가 처지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전체 흐름을 잘 파악하는 센스가 중요합니다.

 

무덤 이기신 예수(F) [바로가기]

곡 선택 이유: 빠른 곡을 할 때도 느린 곡과 마찬가지로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같은 F코드 곡을 선곡 했습니다.

찬송가 310 아 하나님의 은혜로 [바로가기]

곡 선택 이유: 개회 전 약간은 분주한 분위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잔잔한 찬양으로 분위기를 정돈하는 선곡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주의한 점은 너무 분위기가 쳐지만 안 되기를 바랬습니다.

찬송가 36 주 예수 이름 높이어 [바로가기]

곡 선택 이유: 예배 부름 찬양입니다. 예배 부름 찬양의 목적은 사람에게 있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 있기 때문에 거룩하고 엄숙하게 부를 수 있는 곡으로 선곡 했습니다.

개회 찬송가 478 참 아름다워라 [바로가기]

설교(우리 보좌 앞에 모였네) [바로가기]

봉헌 나의 모습 나의 소유 [바로가기]

폐회 찬송가 516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바로가기]

축복송 하나님의 약속 [바로가기]

 

예배를 준비하며 느낀점 


항상 콘티를 짤 때 기도가 되는 것은 설교하시는 목사님의 의도에 따라 설교찬양과 폐회찬양을 선곡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설교찬양 전의 찬양은 설교에 잘 집중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설교찬양 후의 찬양은 설교 말씀을 이어서 묵상하고 말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콘티의 초점입니다.

찬양 인도의 자리에 있을 때 하나님이 원하시는 찬양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더 좋은 콘티를 짜기 위해 기도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