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크리스천

[도서] "어떤 의문도 이기는 크리스천이 되고자 하는가"

조회 377|2019-01-28

책벌레

 


 

제목 : 초신자의 질문

분류 : 영적성장 > 신앙기초

저자 : 권문상    

출판사 : 예책

발행일 : 2017-04-21  

판형 및 쪽수 : (148*210)mm 360p

 

도서 상세보기 및 구매하기

 

갓피플 바로가기 

알라딘 바로가기

예스24 바로가기

교보문고 바로가기 

도서 11번가 바로가기 

모두가 알고 있는 것 같지만 아무나 쉽게 답하지 못한 질문에 명쾌히 답하다! 

더 깊이 예수님과 하나님을 알아 세상 어떤 의혹에도 흔들리지 않을 단단한 믿음을 가지라! 

 

책 소개

 

이 책은 새신자로 교회에 들어와 지극한 보살핌을 받으며 정착한 초신자가 말씀을 읽다가, 교회에서 대화를 하다가, 세상에서 믿지 않는 이들과 대화하는 중에 부딪힐 수 있는 질문들에 대한 신학적 답변이다.

 

하나님에 관한 참된 지식을 얻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엄밀한 의미에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예수님이 어떻게 우리의 구주가 되시는지, 왜 누구는 구원받고, 누구는 구원받지 못하는지를 초신자가 제대로 알기란 어렵다. 왜냐하면, 시간과 공간에 갇혀 사는 인간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더 높은 차원에 계신 하나님의 인격과 섭리를 이해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어항 속 물고기가 어항 밖의 인간을 의식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나님을 다 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여기까지만 알면 됐다고 포기하거나 끝까지 해결해 보겠다고 세상 지식을 가져다 대서는 안 된다. 이제 다시 한 번 차분하게 성경을 앞에 두고 겸허하게 첫 장을 넘기며 읽어 가기를 권한다. 그리하여 더 깊이 예수를 믿고, 하나님을 알며, 세상의 어떤 시험과 의문에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믿음을 키워가야 한다.

저자소개

 

권문상

 

한국외국어대학교 네덜란드어과를 졸업하고 총신대 신학대학원, 미국 칼빈신학교(Calvin Theological Seminary)와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를 거쳐 영국 애버딘대학교(University of Aberdeen)에서 공부하고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7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소그룹목회학과’를 설립하여 이론신학과 실천신학을 통합한 학문 융합의 새로운 장을 열기도 했다.

 

그는 새신자가 공동체에 적응하고 초신자가 되었을 때 성경과 교회, 세상 속의 기독교에 대해 갖는 질문에 관심을 가졌다. 어려운 말씀은 포기하거나 반대로 집요하게 매달리다 해결하지 못하고 시험에 들어 기존의 신앙마저 흔들리는 경우를 보면서 그들이 갖는 성경 속 의문들에 대한 답을 쓰다 어느덧 4년이 되어 한 권의 책으로 엮게 되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초신자가 예수를 더 깊이 믿고, 하나님을 알아 세상의 어떤 시험과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믿음을 키워가길 진심으로 바란다.

 

<삼위일체의 공동체성>, <칼빈신학적 양성연합>, <대형교회와 소형교회의 상생의 신학적 원리>, <하나님의 형상과 동성애 신학의 한계> 등 최근 논문과 《부흥 어게인 1907 : 유교적 가족주의를 극복할 공동체 교회가 답이다》(브니엘, 2006), 《비움의 모범을 보이신 예수 그리스도》(새물결플러스, 2008), 《성경적 공동체 : 삼위일체 하나님을 닮은 가족교회》(킹덤북스, 2013) 등의 저서와 여러 역서들이 있다.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